3년차 대리기사가 타본 자동차 수입차 국산차 포함 평론 1부
3년간 지난번 얘기했듯 4000대가 넘는 대리 그리고 탁송까지 포함한다면
약 5000대 정도 넘는 다양한 차량을 운행했습니다
오늘은 그냥 심심풀이로 타보고 느낀 차량별 소감을 말해보려 합니다
중요 : 절대 어떤 차가 좋다 평가하는 것도 아니고
차 값이니 성능이니 그런 거 모르니 시비 걸거나 따져 읽으시면 아니되요
차에 대해 잘 아는 것도 아니고요
디자인 보다도 운전(운행) 했을 때 그냥 느낌! 요 정도로 얘기해 보겠습니다
일단, 나열부터
수입차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 재규어, 혼다, 포드, 볼보, 마세라티, 벤틀리, 인피니티, 페라리, 지프, 험머, 포르쉐
이외 등등
국산차
현대 기아 르노삼성 그리고 제네시스 쉐보레 쌍용
전기차
테슬라, 아이오닉
뭐 대충 이렇게 타본 거 같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파는 차는 거의 다 타본거 같네요 ㅋㅋ
일단, 스포츠 카
부룽부룽, 쾅쾅, 탁탁, 슝~~~ ㅋㅋ
뭐~ 강남 도산대로 지나면 많이 쉽게 듣는 소리
예전부터 좋게 보이기는커녕 좀 사는 집 자식들
뭐 전혀 부럽지도 않고, 그냥 시끄럽고 그냥 싫고 내가 없어서가 아니라
자격지심 절대 아니고, 솔직히 찐따로 까지 보이기도 했던 건 사실이에요~~~
그들의 세계를 당연히 모를 수밖에 없고요
근데, 탁송으로도 대리운전 하면서도 여러 운행해 보니
그들이 왜 이런 시끄러운 차를 타는지 알겠더라고요 ㅋㅋ
시끄러운 건 밖에서 시끄럽지 차 안에서는 못 느끼거든요 ㅋ(알게 뭐람)
그리고 진짜 가슴이 웅장해져요
오락실 가면 진동 심한 그런 거라고 해야 할까?
오락실차 운전하는 느낌
솔직히 재밌어요
물론, 제 취향은 아직도 아니지만요~~~
그리고 순간 속도(스피드) 그걸 뭐라 하나? 가속력?
한 번은 신호대기하다 신호 바로 앞에 70k 인가? 속도카메라 아시죠
그거 있었는데...
찍힐 뻔~~~ 달리다 찍힐 뻔한 게 아니라 정지상태에서 가속페달 살짝 밟았을 뿐 (깜놀)
순간속도를 뭐라 전문용어로 하던데...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ㅠ

다시 한번 말해드리면 저 차에 대해서 진짜 관심도 그다지이고 많이 모릅니다 ㅋ
그래서 자동차 전문용어 모르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아무튼, 지금도 그닥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그들이 왜 저러고 다닐까?
이해만큼은 되더라고요
물론 허세도 있겠지만요 재밌으니깐요 ㅋㅋ
스포츠카는 여기까지
그리고 솔직히 관심이 별로 있지도 않고 많이 타보지도 않아 잘 모르고요
다음 전기차 얘기 할게요
이번 포스팅은 1부, 2부로 나눠야 할 듯하네요 ㅠㅠ
너무 얘기하고 싶은 게 많아질 듯요
솔직히 어찌 보면 단순한데...
블로그 시작하면서 글을 길게 써야 된다고 해서
말 푸는 재미가 생겼어요 ㅋㅋ
전기차
수입대표 테슬라 / 국산대표 아이오닉
테슬라 10번 아이오닉 10번 정도 대충 이렇게 타본 거 같네요
비교는 하고 싶지 않지만, 글 쓰다 보면 비교가 될 수밖에 없겠네요
일단, 처음으로 타본 건 테슬라였어요
솔직히 타기 전부터 긴장되더라고
이차 뭐지?
일단 대리기사는 특히 저는 운행 시작 준비까지
무슨 차든 15~20초면 출발 준비를 마치는 거 같거든요
근데, 이놈의 테슬라 전기차 문 열 때부터 뭔가 다른 뭐 두려움
모든 게 전자식 사이드미러며 그냥 뭐 손을 델 수가 없으니
모르는 걸 어떻게...ㅠㅠ
다행히도 전기차 차주들은 당연히 모르겠거니 다 알려주고 조작도 도와준답니다 ㅋ
승차감이며, 무슨 우주선 타는 느낌
우주선 타보진 않았지만 처음엔 느낌이 진짜 그랬어요
거기다 가속페달 브레이크며 그냥 일반 차량과는 전혀 다른 감
브레이크가 필요가 없어요 (물어보니 그것도 설정에 따라 조작이 가능하다고는 하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정말 예민해요
처음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살짝 당황하실 듯
브레이크가 없다는 건 아니에요
근데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면 그게 브레이크가 되는 거예요
그리고 뭐 와이퍼며, 에어컨 히터 운전대 그냥 모든 게 모니터로 조작해야 해서
사실 안 타보거나 초보 대리기사라면
솔직히 당황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먼저 손대지 말고
차주분께 물어보세요 배워두면 좋잖아요~~~
아~~ 그리고 벤츠처럼 기어가 핸들 옆에 있는데
벤츠랑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근데 중요 : 시동 키가 없다는 거~~~
기어를 드라이브로 놓으면 그게 시동이고, 파킹에 넣으면 그게 시동 끈 거예요 ㅋㅋ
뭐 대단한 정보 아닌 거 같지만, 처음엔 대단한 정보였어요~~~
여하튼, 예민한 테슬라
그리고 아이오닉
테슬라랑 비슷해요
끝!! ㅋ
그건 아니고요, 테슬라보단 기존 일반 차량이랑 비슷해요
모든 조작 방식도 일반 차량과 비슷해서
테슬라만큼 당황하지는 않을 거예요
내부도 테슬라만큼은 우주선 같지도 않고요
여기서 하나!!
아는 지인 형이 물어보더라고요
그럼, 테슬라랑 아이오닉이랑 승차감이 뭐가 좋냐고
어디서 들어보고 물어보시는 거 같더라고...
저는 테슬라라고 말했어요
근데, 아닌 거 같아요 (죄송합니다)
순간 테슬라가 뭐 다 좋아 보여서... 그만

솔직히 디자인이며 여러 테슬라를 선택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건 저도요)
솔직히 승차감은 아이오닉이 좋은 거 같다는...
그래서 얘기해 드리고 싶었는데
요즘 잘 만나질 않아서요 ㅋ(형님, 혹시라도 이글 보시면 아이오닉이 승차감 좋다고
인정합니다)
여하튼, 전기차 아직 위험하기도 하고 아직은 살 때가 아니라고도 하고
연비도 직접 고객님께 물어봤는데
서울~대전 왕복으로 10000원 가능하다고 (깜놀)
앞으로 전기차가 대세가 될 건 분명할 거 같은데...
우리나라 기업들의 선전 부탁드립니다
전기차 시장 벤츠도 BMW도 등등 여러 해외 자동차 회사들도 경쟁도 해야 하고
다시금 우리나라 기업들 응원합니다
그리고, 제가 그런 분들만 만나서 그런 건지 모르나
아이오닉은 차주분들은 안 그러신데...
이상하게
테슬라 차주분들 어깨뽕 좀 (제발) ㅋㅋ
2부는 내일
내일은 진짜~ 벤츠부터 시작해
다양한 차들에 대한 개인적 그냥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적어보겠습니다
내일이 진짜예요
유명한척하는 블로거~~~ ㅋ